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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AI 스피커 카카오미니 정식 발매 9분만에 1만5000대 완판

멜론 정기 결제 이용 시 49,000원

음악추천, 카카오톡 연동, 맥락 이해 강점

[핀테크경제신문 김성한 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가 금일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Kakao Mini)를 모바일 커머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정식 판매한다.


카카오는 7일 오전 11시부터 모바일 커머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카카오미니를 정식 판매했다. 정식 발매 시작과 함께 주문량이 급증하며 9분만에 준비된 수량 1만5000대가 모두 팔렸다. 이달 중 동일한 가격 조건으로 재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며, 빠르게 판매를 재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카카오미니>


디지털음악플랫폼 멜론의 정기 결제 이용자는 49,000원(희망소비자가격에서 58% 할인)에 카카오미니를 구매할 수 있다. 멜론 신규 가입자나 정기 결제를 이용하지 않는 멜론 가입자는 카카오미니(49,000원, 희망소비자가격에서 58% 할인)와 '멜론 스트리밍 클럽’ 6개월 할인쿠폰(40,000원, 정가 대비 23% 할인) 패키지를 구입할 수 있다. 구매 고객 모두는 카카오미니 전용 카카오프렌즈 피규어 1종(라이언, 어피치 중 선택)을 받는다.


카카오는 정식 발매와 함께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홍대점에 카카오미니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멜론 스트리밍 이용권이 포함된 카카오미니 패키지 일부 물량도 판매한다.


카카오미니는 ▶멜론 음악 데이터베이스와 카카오 I의 추천형 엔진이 구현한 강력한 추천 ▶메시지 전송, 재생 중인 음악/뉴스 공유 등 카카오톡 연동 ▶ 실제 대화처럼 앞에 대화한 내용을 기억하고 답변하는 맥락(Context) 이해가 특징이다. 향후 택시 호출/길 안내와 음식 주문/장보기, 번역, 어학, 금융, 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기능을 단계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김성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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