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은 27일 KB국민은행과 ‘한국씨티은행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는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및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씨티은행은 소비자금융 업무의 단계적 폐지에 따른 은행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은행 이용의 편의 제고를 위해 KB국민은행과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7월 3일부터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제휴 은행의 혜택에 대한 안내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 제휴에 따라 KB국민은행과의 거래를 원하는 고객들은 씨티은행 영업점에서 ‘한국씨티은행 고객 확인서’를 발급받아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KB국민은행 첫 거래에서도 한국씨티은행과 동일한 수준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제휴 프로그램의 첫번째 단계로 한국씨티은행 영업점에 KB국민은행 상담 공간을 마련하여 해당 프로그램에 관심을 보이는 고객을 대상으로 KB국민은행과의 제휴에 따른 고객 우대 혜택 및 서비스를 안내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한국씨티은행은 KB국민은행 창구 이용 서비스 및 개인고객 대상 주요 상품의 관리 이전 등 지속적으로 은행 이용자 보호와 다양한 대체 채널을 통한 고객 편의 제공을 계획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7월 KB국민은행과 ‘개인신용대출 대환 제휴 프로그램’에 이어 소비자금융 제휴를 확대함으로써, 한국씨티은행은 소비자금융 업무 단계적 폐지에 따른 은행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은 고객의 자발적인 선택에 의한 거래 은행 이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철저한 내부통제 절차와 직원 교육 등 은행 이용자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