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프롭핀테크사 오아시스비즈니스, 부동산산업의 날 학술 컨퍼런스에 참여하며 주목

인간 행동 데이터(Human eXperience Data) 기반 상업용 부동산 비즈니스 플랫폼 오아시스비즈니스가 10일 한국부동산분석학회에서 주관한 ‘부동산산업의 날 학술 컨퍼런스’에 상업용 부동산 대표 프롭테크 기업으로 참석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시 국회 의원회관 제 1세미나실에서 열린 이번 컨퍼런스는 ‘미래가치를 위한 혁신, 다시 뛰는 부동산 산업'이라는 주제로 개최 되었다.


한국부동산분석학회의 주관으로 개최된 학술 컨퍼런스에서는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제도개선과 산업의 역할'과 '부동산 산업 발전을 위한 신기술 융합'이라는 주제로 심도있는 토론과 논의가 이루어졌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상업용 부동산 분야를 대표하는 프롭테크사으로서 토론에 참여하였고, 지속 가능한 신성장 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인간 행동 데이터(Human eXperience Data) 기업으로, 상업용 부동산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미래가치인 매출을 추정하는 AI 알고리즘을 핵심 기술을 가진 프롭핀테크 기업이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다양한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으며, △권리머니 개인 사업자와 예비 창업자를 위한 적정 권리금 산정 및 점포 거래 플랫폼 △크레마오(CREMAO) 부동산 개발 사업 타당성 검토 자동화 솔루션 △머니뷰어 최적의 신규 점포 입지를 탐색하는 솔루션 △ACSS 소상공인 대안 신용평가 모형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문제점을 해소하고 있다.

오아시스비즈니스 문욱 대표는 “부동산 산업의 미래 비전을 토론하는 행사의 초대되어 영광이다”라며 “부동산 산업의 관계자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산업 성장에 도움이되도록 이바지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지난 달 ‘2023 대한민국 도시혁신대상'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활발한 사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21년에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제 9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하였으며, 현재까지 국토교통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