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인피닛블록, 여가부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인피닛블록(대표이사 정구태)이 여성가족부가 시행하는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6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 제15조 1항에 의해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최고경영층의 리더십, 가족친화제도 실행, 가족친화경영 만족도 등의 항목으로 나눠 평가한다. 선정된 기업은 정부 물품구매 및 지원사업 심사 가점, 투융자 금리 우대 등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인피닛블록은 기관을 위한 디지털자산 커스터디(자산수탁)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유일하게 금융위로부터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수리를 완료한 바 있다. 인피닛블록은 ‘행복한 직장 만들기’ 실천을 위해 시차출퇴근, 반반차 휴무, 가정의 날, 대학원 학비지원, 종합건강검진, 심리상담(EAP) 등을 선제적으로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정구태 인피닛블록 대표는 “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하는 일생활 균형캠페인 참여기업 선정 이후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까지, 임직원 근무여건 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기업설립의 근간은 가정과 개인의 행복에서부터 시작한다는 기본 자세를 갖고 올바른 기업문화 정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