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포블, 국내 프로젝트 성장 지원 강화... 블루칩 적극 발굴

기술력과 진정성 갖춘 프로젝트라면 언제든 환영... 함께 성공 사례 만들 것

디지털 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이하 ‘포블’)는 뛰어난 기술력과 사업 모델을 갖춘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성장 지원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단순 거래 지원을 넘어 국내외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활용해 ‘포블 블루칩 프로젝트’로 육성하고 국내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다.


포블은 거래소 역할을 ‘성장 파트너’로 재정립하고 잠재력 있는 프로젝트가 포블을 발판 삼아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젝트 성장이 투자자 신뢰를 높이고 이것이 거래소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전략이다. 단기적으로는 유망 프로젝트를 적극 발굴하고 장기적으로는 프로젝트, 투자자, 거래소가 함께 성장하는 ‘K-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주도적 역할을 하겠다는 복안이다.

안현준 포블 대표는 “국내에는 아직 빛을 보지 못한 실력 있는 프로젝트들이 많다”며 “포블이 단순 거래 플랫폼을 넘어 이들의 든든한 파트너가 돼 모두가 윈-윈하는 성공 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진정성 있는 기술과 아이템을 가진 프로젝트는 언제든 포블의 문을 두드리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그동안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은 투자 심리 위축과 규제 불확실성 등으로 인해 사업 확장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뛰어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했음에도 시장에서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으며 이는 국내 산업 경쟁력 저하로도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도 함께 커지고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