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줌,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고객의 선택’ 미팅 솔루션 부문 선정

줌 커뮤니케이션즈(Zoom Communications, Inc., 이하 ‘줌’)는 가트너가 발표한 2025년 피어 인사이트(Peer Insights™) ‘고객의 소리(Voice of the Customer)’ 보고서에서 미팅 솔루션(Meeting Solutions) 부문 ‘고객의 선택(Customer’s Choice)’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가트너에 따르면 ‘고객의 선택’에 선정된 기업은 전반적인 고객 경험(Overall Experience)과 사용자 관심 및 도입(User Interest and Adoption) 측면에서 시장 평균을 충족하거나 상회한 기업에 부여된다.

이번 선정은 ▲줌 미팅(Zoom Meetings), ▲줌 룸(Zoom Rooms), ▲줌 웨비나(Zoom Webinars), ▲줌 이벤트(Zoom Events) 등 다양한 미팅 솔루션을 통해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연결과 협업을 강화하며 사용자들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은 결과다. 

또 줌은 이번 보고서에서 실제 사용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와 활바한 사용률을 동시에 충족해야만 위치할 수 있는 ‘고객의 소리’ 쿼드런트의 우축 상단에 자리하며, 미팅 솔루션 분야의 선두주자임을 입증했다.

특히 줌 AI 컴패니언(Zoom AI Companion)은 줌 워크플레이스(Zoom Workplace) 유료 사용자에게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되며, 줌 미팅 플랫폼 내에서 모든 회의 내용부터 후속 조치와 실행, 완료까지의 전 과정을 매끄럽게 이어주는 역할을 히며 고객 만족도 개선을 견인한 것으로 자체 평가된다.

또한 줌 룸은 AI와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어디서든지 높은 품질의 회의 환경을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유연한 근무 환경을 제공한다. 줌 웨비나와 줌 이벤트는 호스트가 전 세계 어디서 접속하든 참석자들에게 몰입도 높고 생생한 온라인 및 하이브리드 형식의 행사를 손쉽게 개최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전 세계 호스트와 참석자를 연결한다.

본 보고서의 줌 미팅 솔루션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줌 미팅, 줌 룸, 줌 웨비나 및 줌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줌 공식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