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OK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3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18년 5월 17일부터 2018년 6월 18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9,103,3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6,904,501개와 비교해보면 31.8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18년 6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SBI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OK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아주저축은행, 공평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NH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한화저축은행, 동양저축은행, IBK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더케이저축은행, 드림저축은행, 동부저축은행, 우리저축은행, 푸른저축은행, 스타저축은행, 유안타저축은행, 세종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HK저축은행, BNK저축은행 순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