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30(월)
윤관석 국회 정무위원장은 31일 오전 10시 30분 금융투자협회를 찾아 금융투자업계 대표단과 간담회를 갖고 업계 의견을 청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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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손해보험(대표 장영근)의 해외여행보험이 출시 2년 만에 누적 가입자 수 400만 명을 넘어섰다. 이는 지난 2월 300만 명 돌파 이후 4개월 만에 100만 명이 증가한 수치로, 해외여행보험 시장에서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독보적인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지난달 기준 재가입률 또한 63.5%에 달해 사용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입증했다. 이 같은 성과는 카카오톡 기반의 높은 접근성과 간편하고 신속한 보험 가입 및 청구 절차, 합리적인 보험료 그리고 업계 최초로 도입된 ‘무사고 환급금’ 및 ‘즉시 지급’과 같은 차별화된 보상 서비스가 시너지를 낸 결과로 분석된다. ◼︎ 보험료는 더 낮게, 보장은 직접 선택하는 사용자 맞춤 설계 카카오페이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은 사용자가 필요한 보장만 선택하는 DIY 방식을 채택하여 불필요한 담보 가입 없이 여행 목적과 상황에 맞는 합리적인 보험료 산출을 가능하게 한다. 예를 들어, 20대 여성이 2박 3일 일본 여행 중 상해 위험에 대비해 해외병원 상해 의료비 보장(3,000만 원)만 선택할 경우 보험료는 390원에 불과하다. ▲해외병원 상해・질병 의료비, ▲휴대물품 손해[분실 제외, 1개당 20만 원 한도], ▲
SK텔레콤(대표이사 CEO 유영상)은 AI 서비스 ‘에이닷(A.)’에 ‘노트’와 ‘브리핑’ 등 신규 서비스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노트’와 ‘브리핑’은 고객들이 생활속에서 자주 필요로 하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향후 정식 출시되면 고객들의 편의 향상은 물론 개인 AI 이용 경험이 극대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SKT는 기대했다. 에이닷 ‘노트’는 음성으로 이뤄지는 모든 순간을 AI로 기록하는 서비스로, 회의나 강의, 상담 등 일상에서의 음성을 AI가 실시간으로 받아쓰고 요약하고 정리해준다. 서비스에 적용된 AI기술은 단순히 음성을 인식해 받아쓰는 것이 아닌 문맥에 맞춰 자연스러운 문장 형태로 보정하거나 문서의 형태로도 만드는 등 기존 대비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내용 중 이해되지 않는 개념이나 낯선 용어가 나올 경우 별도의 앱이나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도, AI를 통한 웹검색으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에이닷 ‘노트’는 녹음 종료 후 ▲요점 정리 ▲회의록 ▲강의 노트 가운데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하면 해당 형식에 맞춰 중요한 키워드와 주제어를 중심으로 내용을 묶어 정리해 준다. 예를 들어, ‘강의 노
AI 콴텍이 NH농협은행과 손잡고 은행권 최초의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RA) ETF 서비스를 전격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ETF를 기초자산으로 편입하여 고객들에게 보다 폭넓은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 로보어드바이저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술 기반으로 개발된 알고리즘이 투자자 성향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운영해 주는 자산관리 서비스이다. 지난해 말 혁신금융서비스(규제샌드박스)로 개인형퇴직연금(IRP)의 일임 운용이 지정되면서 RA 서비스가 가능 해 졌다. AI 콴텍은 퇴직연금 RA ETF 서비스를 최초로 제공하는 만큼 수수료 역시 업계 최저 수준으로 설정했으며, 고객은 RA 상품 계약 시 성과의 7.5%를 수취하는 성과 수수료 방식과 투자금의 0.25%를 수취하는 기본 수수료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NH스마트뱅킹 앱과 NH올원뱅크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AI 콴텍은 NH농협은행을 시작으로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NH투자증권(가나다순) 등과 하반기 중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AI 콴텍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게 된 이유는 독보적인 AI 알고리즘 경쟁력 덕분이다.
GS25가 넷플릭스의 글로벌 히트작 <오징어 게임>과 세 번째 협업을 맺고, 다시 한번 K-콘텐츠 알리기에 나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넷플릭스의 공식 파트너사로서 시즌1과 시즌2에 이어 오는 6월 27일 공개되는 <오징어 게임> 시즌3에도 참여하며 재미난 상품과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가장 먼저, GS25는 6월 27일부터 7월 6일까지 광화문 광장에서 열리는 넷플릭스 주관 팝업 내 일부 전시공간을 통해 △고객 참여형 이벤트 △컬래버 상품 소개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 특히 광화문 광장처럼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방문객이 많은 장소에서 진행되는 이번 오프라인 마케팅은 GS25의 컬래버 상품에 대한 관심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GS25는 시즌3 공개에 맞춰 콘텐츠 기반의 컬래버 상품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가장 먼저, 대표 캐릭터 ‘영희’와 새롭게 등장하는 ‘철수’를 활용한 ‘영희철수 렌티큘러 T머니 교통카드’가 6월 27일 출시된다. 이어 7월 초에는 작품 속 단체 줄넘기 콘셉트를 반영한 약 2m 길이의 ‘줄넘기 젤리’와 오징어게임 속 대표 먹거리인 달고나를 활용한 ‘달고나 쫀득쿠키
업비트, 증권플러스 등을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오경석)가 50대 이상 장노년층의 디지털 금융 역량 강화를 위한 ‘도전! 금융골든벨(이하 금융골든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도전! 금융골든벨’은 금융위원회 소관 비영리 공익법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회장 윤덕홍)과 금융감독원이 금융사들과 함께 진행해 온 시니어 대상 금융교육으로 디지털 자산 업계에서는 두나무가 최초다. 두나무의 금융골든벨은 장노년층의 디지털 금융 소외를 막고 안전하게 노후 자산을 운용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두나무가 ESG 차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세대별 맞춤형 디지털 자산 교육 프로그램 ‘업클래스(UP Class)’의 일환이다.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금융골든벨에는 50대 이상 시니어 1200명이 신청했다. 디지털 자산 투자에 대한 장노년층의 높은 관심을 증명하듯 교육은 모집 시작 5일 만에 조기 마감됐다. 강의 내용은 ▲디지털 자산의 기본 개념 ▲시장 동향 및 정부 정책 ▲금융사기 예방 대응법 등 시니어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구성됐다. 자료와 강의 전반에 두나무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교육의 질을 높였고, 비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