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하이 빅스비, 신한 터치결제 켜줘” 신한카드, ‘보이스 터치결제’ 서비스

삼성전자의 플랫폼 ‘빅스비(Bixby)’와 연동 음성으로 오프라인 결제

신한카드가 신한PayFAN 터치결제 이용을 더욱 편리하게 하기 위해 ‘보이스(Voice) 터치결제’ 서비스를 21일 론칭 예정이다.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플랫폼인 ‘빅스비(Bixby)’와 연동해 음성으로도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해졌다. 터치결제 서비스는 2019년 삼성전자와 협업을 통해 신용카드사 최초로 개발한 모바일 기기 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다.


음성결제 서비스 도입으로 빅스비가 설치된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신한페이판 고객은 말 한마디로 결제 메뉴를 실행할 수 있다.  “하이 빅스비, 신한 터치결제 켜줘”, “하이 빅스비, 신한 터치결제 연결해줘”, “하이 빅스비, 신한 터치결제 시작”, “하이 빅스비, 신한 터치결제 틀어줘” 중에 한가지로 음성 호출만 하면 된다.




또한 ‘보이스(Voice) 터치결제’를 통해 시각장애인이 오프라인 모바일 결제를 좀 더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돼 사회와 함께하는 상생활동 및 금융 포용성을 실현하는 신한금융그룹의 ESG전략과도 상통한다.


‘보이스(Voice) 터치결제’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9월 21일부터 10월 16일까지 빅스비로 터치결제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GS25 편의점 상품권, 마이신한포인트 등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신한페이판 및 신한카드 홈페이지, 삼성 빅스비 이벤트 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강조하는 네오(N.E.O, New Economic growth supporting Operations) 프로젝트와 연계, 신한카드는 차별화된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혁신적 금융을 추진함으로써 금융의 사회적 역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