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한화자산운용, 태동하는 K리츠에 투자하는 ‘한화K리츠플러스펀드’ 출시

한화자산운용은 재간접리츠를 포함한 K리츠 전체에 투자하는 ‘한화K리츠플러스펀드’를업계 최초로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펀드는 K리츠를 중심으로 글로벌 리츠, 인프라 등 추가적인 성장성과 높은 배당수익을 얻을 수 있는 자산에 투자한다.

 

K리츠를 포함한 펀드에도 투자해 K리츠 전체 시장에 투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부동산 자산배분형 상품이다. 높은 배당수익을 추구하면서 장기적인 자산 가격 상승의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리츠IPO(기업공개)가 활성화 될 시에는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초기 이익을 추구하는 운용전략을 구사한다. 리츠 고평가시에는 안전자산인 채권 비중을 확대해 수익률 방어가 가능하다.

 

한화자산운용은 지난 15년간 투자풀 K리츠 전용 전문투자형 사모펀드 운용경험을 축적했다. 또한, 글로벌 공모리츠 펀드인 한화재팬리츠,아시아리츠,글로벌리츠를 운용하며 전문성을 강화했다.

 

K리츠는 시장 태동기로 공모리츠 활성화, 세제 혜택 등 정부의 정책적 지원과 더불어 기업들의 자산 유동화 니즈로 커질것으로 예상된다.  시장 초기에는 우량한 자산을 보유한 리츠가 우선 상장 되고 높은 배당수익률을 제시하는 리츠가 많이 상장 될 것으로 전망되어 장기적 관점에서 투자 적기라고 한화자산운용측은 밝혔다.

 

김범준 한화자산운용 멀티에셋팀장은 “K리츠는 오피스, 리테일 중심에서 물류, 주유소, 레지덴셜, 호텔로 다각화가 진행되고 금융, 유통,  건설 등 다양한 기업의 기업의 리츠 진출 확대로 시장 활성화가 이어질 전망이다”고 말하며, “최근 강화되고 있는 규제로 실물 부동산 보유에 부담을 느끼거나 성장주 상승세 부담으로 저평가된 투자 대상을 찾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고 덧붙였다.

 

‘한화K리츠플러스펀드’는 한화증권 전국 지점과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14일부터 가입 가능하다. 총 보수는 A클래스 연 1.237%, C클래스 1.637%, S클래스 연 0.977% 이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