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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카드, 경희대와 빅데이터 산업 발전 위해 '맞손'

빅데이터 컨설팅 진행, 창업 지원 등 통해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할 것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이동면)가 경희대학교와 함께 빅데이터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기 위한 MOU를 맺고 본격적인 컨설팅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MOU는 지난 상반기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서면)으로 진행됐으며 ▲ 연구 참여 및 기술지도 등 상호 연구개발 ▲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모델 구축 ▲ 경희대 교내 상권 및 지역 활성화 위한 컨설팅 등 빅데이터 분야 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BC카드가 보유한 결제 데이터를 활용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대학 인근 상권 및 기타 대학가 상권 매출 분석, 주 이용 고객 속성 분석, 업종별 평균 영업 기간 등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고 개선점을 찾는 컨설팅이 진행된다.

 

BC카드가 운영중인 금융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제공 중인 리포트와 카드 소비 분석 데이터를 더해 창업을 고려하고 있는 경희대 구성원에게 맞춤형 창업 리포트도 제공할 예정이다.

 

나아가 산학협력을 통해 우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현장실습 및 인턴십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과 창업, 국고사업 등에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박상범 BC카드 금융플랫폼 본부장(상무)은 “다양한 데이터를 보유한 기업과 AI 및 데이터 분석 역량을 보유한 대학과의 협력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빅데이터 기반의 산학협력 강화하여 사업화 할 수 있는 인텔리전스 상품 출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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