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이용구 지닥 CTO, 제주대 초청으로 “블록체인과 ChatGPT, AI” 특강

디지털 자산 거래소 전체 4위 지닥을 운영중인 금융기술사 피어테크의 이용구 CTO는, 제주대학교 SW융합교육원의 초청으로 “블록체인과 ChatGPT, AI” 특강을 했다. 


이용구 CTO는 고려대학교에서 컴퓨터학을 전공, 동 대학원에서 공학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이 CTO는 글로벌 디파이(DeFi) 개발 및 런칭 경험을 기반으로, ‘지닥 디파이(GDAC DeFi)’를 포함하여 다양한 글로벌 혁신을 주도하는 디지털 자산 금융 서비스를 리딩한다. 지닥은 최근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디파이를 통해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가진 디지털 자산 상품과 서비스를 런칭하며 독자적인 기술전문성을 시장에 소개할 예정이다.

이용구 CTO는 최근 글로벌 금융기술 산업 최대 관심사인 OpenAI가 개발한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인 'ChatGPT'와 ‘블록체인’에 대하여 강연했다. 

강연 주제는 “ChatGPT를 중심으로 한 AI와 블록체인 기술의 이해 및 받아들이는 자세” 로 구체적으로 ▲ChatGPT를 통한 인공지능(AI) 기술의 이해, ▲블록체인 기술의 기본 개념 및 현황 파악, ▲ChatGPT와 블록체인 기술의 융합 가능성 탐색, ▲AI와 블록체인 기술을 받아들이는 올바른 자세와 사고방식 습득에 대하여 강의하여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지닥은 2023년 국내 뿐만이 아닌 글로벌 거래소 중 업계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한다. 지닥 거래소는 국내 최초, 블록체인의 제너시스 블록(Genesis Block, 최초 블록) 검증인이다. 2019년부터 코스모스(ATOM)를 포함한 다수의 블록체인 노드를 운영해왔다. 

지닥(GDAC)은 국내 4호 금융위 정식 신고수리된 디지털 자산 사업자이자 종합 커스터디 서비스 1위 거래소로 미국 재무부 FinCEN으로부터 미국 전역에서 가상자산을 취급할 수 있는 MSB 라이선스도 취득 완료했다. 

지닥은 국내 원화 거래소들을 포함한 모든 거래소 중 이용자수 트래픽, 거래량 등 기준 5위로 원화 거래소들 보다 높은 이용자 트래픽 및 거래량을 유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GDAC펀드서비스, GDAC인덱스 등을 출시해 업계 내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제도권 금융 수준의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올해 상반기 중, GDAC 모바일 앱, 그리고 GDAC DeFi(디파이)  출시도 예정되어 있다.  

지닥의 이용구 CTO는 “지닥은 디지털 금융 산업의 중심에서 산업의 혁신과 안정성 및 유저 편의성을 제고하는 기술들을 잘 도입하여 고객의 자산을 잘 활용하는 동시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