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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롯손해보험, 현대차 단독제휴 '디지털키' 특화 자동차보험 출시 캐롯손해보험(대표이사 정영호)이 현대자동차와의 단독 제휴를 통해 현대 디지털 키 전용 자동차보험 2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신규 출시된 보험은 ‘퍼아워(Per-Hour) 자동차보험’과 ‘퍼마일(Per-Mile) 자동차보험 디지털키 운전자 확대 특약’이며, 자동차 키 없이도 앱으로 권한을 부여 받은 사람이 운전할 수 있는 현대자동차의 디지털 키 서비스의 특성에 최적화 되어 개발되었다. 퍼아워 자동차보험은 시간당 보험료가 산정되는 자동차 보험으로 국내에서는 캐롯손보가 최초로 선보이게 된다. 이 보험은 현대 디지털 키 앱을 통해 키를 공유 받은 사람이 차량 운행 전에 즉시 가입할 수 있으며, 최소 6시간부터 매 시간단위로 보험료가 산정되고, 최대 30일까지 연장할 수 있다. 기존에는 타인의 차량을 운전할 경우, 차량 소유자가 최소 1일 전에 ‘누구나 운전’ 등으로 담보를 변경해야 하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당일 운전을 할 경우 보험 가입이 불가능했다. 또한 최소 하루 이상 일 단위 가입으로 인해 시간 단위까지의 합리적인 보험료 산정도 불가능했다. 퍼아워 자동차보험은 타인 소유의 차량 운전 시 즉각적인 가입이 이루어 지고, 시간단위로 분할해서 과금된다는 점에서 기

KB국민카드, 빅데이터 기반 중소형 가맹점 마케팅 지원 서비스 KB국민카드가 빅데이터와 마케팅 인프라를 활용해 가맹점이 희망하는 고객에게 할인 오퍼가 담긴 광고 메시지를 발송하는 빅데이터 기반의 중소형 가맹점 마케팅 지원 서비스 ‘아보카도(ABOCADO)’를 선 보였다고 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지난 2018년 전사적 혁신 과제 수행을 위해 만든 ‘애자일(Agile) 조직’에서 카드사가 보유한 핵심 경쟁력 중 하나인 빅데이터 자산과 마케팅 인프라를 결합한 신사업 모델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태동해 시스템 구축과 파일럿 테스트 등 1여 년의 준비를 거쳐 본 서비스를 시작했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관련 역량을 바탕으로 소상공인의 매출 향상과 마케팅을 지원하고, 고객에게는 초개인화 된 마케팅을 통해 실질적이고 유용한 혜택을 제공하는 선순환 구조를 가진 것이 특징이다. 이용 고객에 대한 데이터 분석과 마케팅∙광고 활동을 자체적으로 펼치기 어려운 소규모 가맹점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를 이용하는 온라인 가맹점도 별도 가맹점 개설 없이 이용 가능하다.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잠재 고객을 발굴하고 인공지능(AI) 기술 중 하나인 머신러닝을 활용해 마케팅 대상 고객의 행동을 감지한다. 설정한 가망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