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금융투자협회, ‘금리인상 시기, 미국 주식 투자전략’온라인 특강 안내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나재철)는 2월 3일(목) 저녁 8시부터 ‘금리인상 시기, 미국주식 투자전략’ 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강연은 최갑수 투교협 연구위원의 사회로, 장우석 3프로 TV 부사장이 대담자로 나선다.

 

이번 강연은 시청자의 이해를 돕고, 편의성을 고려해 총 2부로 나눠 온라인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1부 ‘금리인상 시기, 미국주식 투자전략’에서는 금리인상 이슈를 다룬다. 높은 인플레이션과 국가부채 안정화를 위해 연내 금리인상이 3~4회 정도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에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커지고, 기술주 위주의 하락도 심화되고 있다. 금리 인상 시기에 걸 맞는 투자전략은 무엇인지, 그리고 개인이 할 수 있는 헤지 전략은 무엇인지 살펴볼 예정이다.

 

2부 ‘미국주식 투자를 더 해야 하는 이유’에서는 최근 20년간 꾸준하게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는 미국 주식 투자를 더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본다. 2015~16년  국내 시장이 박스피에 머물고 있을 때 미국 S&P 500지수가 두 배 가까이 상승한 이유와 다른 글로벌 시장 대비 우월한 부분이 무엇인지 살펴볼 예정이다.

 

시청 방법은 투교협의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중 편리한 채널을 이용하면 된다.


포토이슈



배너